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오광식)은 8일 오후 3시 30분 관내 초․중․고 흡연예방교육 담당교사 71명을 대상으로 ‘2015 학교흡연예방교육 사업 ’추진에 따른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박은희 강사를 초청하여 학교 담당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으며 관내 초·중·고 71개 학교에서 전면 확대 실시한다.

박은희 강사는 15년 학교흡연예방사업 지침을 토대로 청소년의 흡연예방정책방향, 사업추진체계, 사업수행절차 순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흡연예방사업은 2015. 4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실시되며 사업유형으로 기본항목만 이행하는 기본형과(관내 전체학교90%) 기본항목 외 지역상황 및 학교특성 등을 고려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심화형(전체학교 10%)을 운영할 예정이며 그에 따라 예산지원도 차등적으로 배부하여 추진하게 된다.

사업방향은 금연환경을 조성하고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금연 및 흡연예방교육 실시, 담당인력교육 등과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통합맞춤형 전문 지원체계 구축을 통한 내실 있는 금연교육이다.

오광식 교육장은 “흡연예방교육사업이 일회성이 아닌 교육과정에 반영이 되어 내실 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흡연예방과 금연교육 강화를 통하여 학생들이 흡연의 심각성과 폐혜를 바르게 인식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 교육장은 “평생 금연하고자 하는 의지를 키워 학생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학부모에게는 ‘신뢰와 만족’을 주는 ‘소통과 공감으로 행복한 논산계룡교육’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