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체육활성화에 4억 4000만원 투입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를 확대하고자 생활체육 활성화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올해 4억4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배드민턴, 탁구,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9개 종목의 청양군수기 체육대회 및 어머니 생활체육대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2월부터 생활체육지도자 등을 활용해 문화체육센터를 비롯한 각급 학교체육관, 읍․면 게이트볼장 등을 찾아가 수요자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어린이 체능교실(탁구) ▲청소년 체련교실(복싱) ▲장수노인체육대학(게이트볼) ▲청소년클럽대항대회(축구, 피구) 등이며, 이 밖에도 유소년 스포츠교실(축구, 배구)과 각 종목별 생활체육교실 등을 열어 군민 누구나 쉽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군수기 생활체육대회는 축구, 배구, 배드민턴, 탁구 등 9개 종목이며, 어머니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해 체육에서 소외된 여성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100세 시대 생활체육은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역할이 매우 크다”며 “군민 복지를 위해 생활체육 여건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투자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