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내달 10일부터 정보제공·불편해소 도모 -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가 오는 13일부터 2단계 중앙행정기관의 원활한 이전 지원을 위해 ‘세종시 종합지원센터’와 ‘이동민원실’ 등을 운영한다.

세종시는 오는 10일 시청 자치행정과에 ‘세종시 종합지원센터’를 설치, 이주공무원을 대상으로 교통·주거·편의시설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관계 안전행정부·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등 유관기관을 비롯, 이전기관 상황실과 긴밀한 공조체제를 통해 2단계 이전 부처의 안전한 이사차량 운송 대책 추진과 폭설·돌발사태 등 문제 발생 시 신속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세종시 이동민원실’은 같은 날 정부세종청사 2단계 교육부동 1층에 있는 ‘중앙행정기관 이주지원 종합센터’ 내에 설치, 세종시 공무원이 상주하며 원활한 이주 정착 및 불편해소를 지원한다.

‘세종시 이동민원실’은 이주 정착 지원 업무, 생활 안내, 각종 편익시설 안내, 불편사항 접수 및 해당부서 통보, 주민등록 전입신고, 제증명 등 민원서류 발급 안내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중앙행정기관 이주지원 종합센터’와 공조는 물론, 정보 공유의 가교 역할을 통해 이전공무원의 불편해소를 돕게 된다.

세종시는 관내 주요도로 및 지역에 환영 가로기를 게양하고, 주요기관 및 사회단체 등도 환영 현수막을 내걸어 범시민적 환영분위기를 조성한다.

이외에도 시내버스와 BRT 버스 등에 이주 환영 문구를 부착하는 한편, 시민 참여 주변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한 도시미관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