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은 정보문화의 달(6월)을 앞두고, 범군민 정보화 분위기의 확산과 건전한 정보문화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충남도민체전 기간 중에 홍주종합운동장에서 ‘홍성군 정보문화 IT 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오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충남 도민체전 기간 중에 정보문화 체험전시회, 정보화 역기능 예방 포스터 그리기 대회, UCC 경진대회 등을 내용으로 하는 ‘홍성군 정보문화 IT 체험전’을 개최한다.

정보문화체험 전시회는 도민체전의 주 경기장으로 사용되는 홍주종합운동장에서 인터넷 중독예방 홍보, 3D영상 전시, UCC 공모작품 전시, 인터넷방송 및 정보화 장비 전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은 또한 6월 15일 홍주종합경기장에서 군내 초·중·고 학생들의 정보화 역기능 예방포스터 그리기 대회를 진행할 예정으로, 대상 20만원을 비롯해 28명에 총 210만원의 상금 및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홍성군의 정보화 발전 및 군정홍보를 위해 생활, 사업, 행정, 도시, 역사 등을 홍보하는 내용의 UCC 경진대회를 진행해 대상 50만원을 비롯해 9명의 입상자에게 총상금 170만원 시상할 예정이다.

UCC 경진대회는 오는 5월 31일까지 출품작을 접수하며, 출품은 CD 및 DVD로 저장해 우편 또는 방문제출(주소 : 홍성읍 남장리 산29번지 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 하면 되고, 포스터 경진대회 역시 학교별로 오는 5월 31일까지 군청 행정지원과 (☏630-1538)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정보문화 IT체험전은 도민체전 기간 중에 체전 참가자와 방문객들이 같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며, “오는 31일까지 접수하는 UCC 경진대회와 정보화 역기능 예방포스터 경진대회에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접수되는 UCC 및 포스터 작품 중 우수작은 군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지역의 정보문화 확산의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며, 입상자 발표는 오는 6월 20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