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장기승 위원장)는 4월 10일 여성의 전당 건립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전면 재검토를 주문했다.

윤석우 의원(공주)은 "공주에 소재한 여성정책개발원과 천안에 소재한 청소년 진흥원을 여성의 전당에 입주할 예정인데 기존 건물에 대한 활용방안은 무엇이냐"면서 "또한 도민의 혈세 189억이 투입되는 사업인 만큼 도청 신청사 건물내 유·무상 임대 방안을 강구하는 등 여성의 전당 건립에 대한 전면 재검토"를 요구했다.

조치연 의원(계룡)은 "여성의 전당 건립 계획에 소요되는 예산을 본예산에 편성하지 않고 추경예산에 편성하려는 것은 조급한 행정으로서 100년의 청사진을 그리는 신도시계획에 “발묘조장” 격이다’이라면서" 균형발전 차원에서 내포신도시 지역에만 신규시설을 건립하지 말고 타 지역에 건립하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요구했다.

박찬중 의원(금산)은 "중앙정부는 균형발전차원에서 기관들을 분산 배치하고 있는데 충청남도는 내포신도시에 각종 신규시설을 건립하려고 하는 것은 균형발전 흐름에 역행하고 있는 행정이라고 지적’하고 소외받는 지역을 위한 정책 마련"을 주문했다.

유익환 의원(태안)은 "여성의 전당을 만들어서 융복합 행정을 한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보지만 대규모의 신규사업 예산을 추경에 편성한다는 것은 행정원칙이나 예산편성 원칙과 부적합하며 도의 재정형편을 고려한다면 무리하고 조급한 행정이라고 지적’하고 신중하게 재 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