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홍성군-충남대 충남대학교 첨단그린융합캠퍼스 설립 합의 -

홍성군은 19일 충남도청에서 충남도와 충남대와 함께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조기설립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남도와 홍성군, 충남대는 지난 2019년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설립을 위한 협약식을 한차례 체결한 바 있으나, 「국립학교 설치령」의 충남대 소재지 제한이라는 법적 한계로 인해 속도를 내지 못해왔다. 

그동안 홍성군은 충남도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건의 등 개정 노력을 펼친 결과, 지난해 11월 「국립학교 설치령」이 개정됨에 따라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담아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르면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에는 첨단그린융합분야와 충남도 전략산업 관련 분야의 첨단학과 등이 추가 신설될 계획이며, 2027년 수의그린학부를 시작으로 2035년까지 순차적으로 3개 학부, 대학원, 연구센터가 설립될 예정이다. 

협약이행을 위해 충남도와 홍성군은 내포캠퍼스 설립에 필요한 부지 등 필요한 행·재정적 사항을 적극 지원하고, 충남대학교는 올해 교육부 대학설립 및 개편심사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이용록 군수는 “지난 협약보다 더 진일보한 계획과 함께 다시 한번 설립 의지를 다지게 되어 뜻깊고 기쁘다.”라며 “홍성군은 내포캠퍼스가 원활히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며, 내포캠퍼스 설립으로 인해 충남대학교가 전국 최고의 거점국립대학교로 자리잡고 충남도와 우리군이 더불어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