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가 16일부터 3월 12일까지‘2024년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업체조사는 사업체의 규모, 분포 및 고용구조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며, 조사 결과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수립과 평가, 기업의 경영 계획 수립, 학술연구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 대상은 조사기준일(2023년 12월 31일) 또는 조사일 현재 논산시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이며, 조사는 조사원들이 개별 방문해 사업체명ㆍ소재지ㆍ종사자 수ㆍ사업의 종류 등에 대해 조사하는 현장 면접방식으로 진행한다. 

시는 이번 조사를 위해 30명의 조사요원을 모집했으며, 조사 요령을 포함한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교육을 실시하는 등 조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사업체조사는 각종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조사로 응답 내용은 통계법에 따라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고, 오직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된다”며 “정확한 통계작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분들과 사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체조사 결과는 오는 12월 확정·공표될 예정이며, 사업체조사와 관련하여 질의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논산시청 예산실(규제개혁통계팀 ☎041-746-50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