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과 함께 시의 향기를 음미하다는 주제로 열려, 가을 감성 듬뿍 -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관내 시(詩) 공동체인 향적시(대표 백승인)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와 계룡시에서 후원한 시 걸개전 및 낭송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엄사면 일원에서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4일까지 ‘시민과 함께 시의 향기를 음미하다’는 주제로 3주 동안 열렸다.

이번 시전(詩展)에는 오광근 외 13명의 회원이 창작한 28편의 작품이 전시됐으며, 행사 마지막 날에는 시민과 함께 ‘나도 시 낭송가’라는 시 낭송회를 함께 열어 시민들의 가슴에 문학적 감수성을 한 스푼 얹어주는 등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깊어가는 가을 한 편의 시와 함께 고독과 낭만을 느끼며 문득 학창 시절 문학소녀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었다”며, “오랜만에 시 낭송을 해보니 쑥스러웠지만 가을감성과 옛 추억을 느끼게 해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향적시 백승인 대표는 “시를 통해 주민과 소통하고 대화하며 문학적 감수성과 애향심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를 통해 우리 지역을 알리고 시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詩) 관련 행사를 발굴·시행하겠다”고 전했다.

향적시는 매주 수요일 계룡도서관에서 ‘우리 시작(詩作)해요’라는 시 창작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 9월에도 ‘민낯을 만나는 시간’이라는 공동 시집을 출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 전시회를 비롯한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 지역공동체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