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제문화 판타지 퍼레이드”“롯데월드 미라클 퍼레이드” 등  이색 볼거리 선사 -

2023 대백제전에서는 28일(목)부터 10월 3일(화)까지 6일간의 추석 연휴에도 한가위 보름달만큼 풍성한 볼거리가 계속된다.

특히 부여읍 시가지에서는 전문연기자들로 구성된 2가지의 화려한 퍼레이드가 예정돼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추석 연휴 기간인 29일(금), 30일(토)에는 연기자들이 전식의상을 입고 화려하게 펼치는 야간 퍼포먼스 ‘백제문화 판타지 퍼레이드’가 부여읍 시가지에서 진행된다.

이어 10월 1일(일), 2일(월), 3일(화)에는 롯데월드 전문 연기자들로 구성된 롯데월드의 환상적인 라이팅 퍼레이드 ‘2023 대백제전 롯데월드 미라클 퍼레이드’가 정림사지박물관 광장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사한다.

날씨 예보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 내내 쾌청한 날씨로 선명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백마강이 흐르는 ‘백제 옛다리’와 백제 왕궁을 재현한 백제문화단지 사비궁의 기와 너머로 떠 있는 한가위 보름달은 특별한 감상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백마강 사이에 ‘백제 옛다리’ 부교를 설치하고 주변에 LED 돛단배를 설치하여 야간경관을 연출하는 ‘123구드래 국제 무역항’을 재현하여 한가위 보름달과 함께 백마강 수변 경관이 어우러져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펼쳐지는 ‘사비궁 달빛 콘서트’에서는 코요태, 하이키, CIX, 에이핑크, 이영지, 성시경, 김범수 등의 인기가수 출연과 화려한 불꽃놀이까지 이어져 고궁에서 느끼는 가을밤의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 줄 것이다. 

백제문화단지 주 행사장 내에서 체험프로그램으로 활쏘기, 윷놀이, 전통 놀이, 보물찾기 등의 체험이벤트와 사비백제체험 프로그램으로 백제 복식 체험, 탁본 체험, 도자기 물레체험 등의 총 23개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어린 자녀와 함께 방문한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군 관계자는 “추석 연휴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2023 대백제전의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 대백제전은 오는 10월 9일(월)까지 부여군 일원(주행사장:백제문화단지, 백제옛다리, 부여읍 시가지)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