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률 74.5% 달성 목표, 2023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서천군이 2023년도 서천군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군 누리집과 지역고용정보네트워크에 공시하며 민선8기 ‘잘사는 군민, 살고싶은 서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자치단체장이 지역적·산업적 특성을 고려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창출 목표와 대책을 제시하고 그 추진 성과를 확인 평가하는 지역 고용 활성화 정책으로,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는 제도이다.

군은 올해 경제활동인구(15~64세) 고용률 74.5%와 취업자수 31,000명 달성을 목표로 ▲직접일자리창출(공공)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서비스 개선 ▲고용장려금 ▲취·창업지원 5개 분야에 292억원의 예산을 투입, 63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에 ▲제조업 성장 및 유치를 통한 일자리창출  ▲관광·농어촌 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 일자리창출 ▲청년이 선도하는 지역산업 고도화 미래 일자리창출 ▲일자리가 힘이 되는 대상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역 주체들의 상생협력을 통한 일자리창출 역량강화 5대 추진전략에 12대 실천과제를 마련해 실행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기웅 군수는 “지역 실정에 맞는 차별화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미래산업, 관광·농어촌 자원 등 지역 인프라를 활용하여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지난해 세계 경제 악화 및 코로나19 고용 위기에도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평가 ‘우수상’을 받았으며, 5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