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충청
> 종합뉴스 > 메디
농촌진흥청, 돼지저지방 부위 간편 조리법 소개로 소비 활성화
이정복  |  conq-lee@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3.18  09:39:5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농촌진흥청은 요즘 같은 황사철에 가정에서 하기 쉬운 한돈 웰빙 요리법을 소개했다.

성장이 왕성한 아이들 반찬용으로 한돈 앞다리 부위와 떡볶이 떡을 이용해 ‘웰빙 돈(豚)떡갈비’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앞다리 살은 곱게 다지고, 떡볶이 떡은 잘게 썰어 고기와 함께 양념한 후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 굽고, 떡갈비 소스를 뿌려 잣으로 고명해 양상추와 어린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소스는 간장, 설탕, 찹쌀가루, 청주, 매실액 등을 섞어 만든다.

소화력이 떨어지고, 부드러운 음식을 좋아하는 부모님을 위해서는 갖가지 채소를 넣은 ‘웰빙 豚찜’을 만들어보자.

찜통에 감자, 연근, 당근, 마, 양배추, 숙주, 부추 등 갖가지 채소와 살짝 데친 한돈 등심부위를 간장에 조려 같이 넣고, 채소가 익을 때까지 쪄서 소스를 찍어 먹으면 된다. 참깨소스가 잘 어울리며, 곱게 간 참깨, 다시마국물, 땅콩버터, 설탕, 마요네즈, 진간장, 식초, 연겨자, 두반장, 맛술을 섞어 만든다.

매운 맛을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서는 콩나물을 넣은 ‘매콤열콩나물 돈(豚)찜’을 선물하자.

한입 크기로 썬 고기와 데친 콩나물, 채소를 준비하고, 프라이팬에 고추기름을 둘러 돼지고기를 볶다가 육수를 부어 익힌 다음 콩나물과 채소, 양념장을 넣고 고루 섞어 준다. 한번 끓어오르면 물 녹말을 부어 자작하게 졸여 낸 후 참기름을 치면 술안주로 안성맞춤이다.

주말 온가족이 모여서 먹기에는 멸치육수에 한돈 뒷다리 살과 여러 가지 버섯을 올려 끓여 먹는 ‘웰빙 돈(豚)전골’ 요리가 좋다.

먼저 무와 한돈 뒷다리 살은 밑간을 해둔다. 밑간 해 둔 고기의 4/5는 불고기감으로 양념에 무쳐둔다. 나머지 고기는 다져서 두부와 섞어 완자를 만들어 지져내고, 버섯 등은 채 썰어 준비한다. 전골냄비에 밑간한 무를 깔고 재료를 색 맞춰 담고 가운데에 양념한 돼지불고기와 완자를 올린 다음 멸치육수를 부어 끓이면서 먹는다.

진간장, 물, 식초, 연겨자, 설탕, 후추가루로 만든 전골소스를 곁들여 내면 좋다.


 

이정복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뉴스
1
논산농협 고객과 시민안전 우선! 코로나 19 방역소득 실시
2
박우석 국회의원 예비후보 기자 간담회 문 정권 심판하자!
3
한국생활개선논산시연합회, 면 마스크 제작 나서
4
이인제 전 국회의원 4.15 총선 불출마 선언, 문제인 폭정 심판해 달라!
5
미래통합당 충남도당 합동기자회견 필승 결의
6
논산시, 코로나19 차단 위해 관광지 드론방역 실시
7
논산시, 운수종사자 마스크·손소독제 지원
8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코로나 19로 인한 학습결손 방지 노력
9
논산시, 마스크 판매처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확인
10
공주시, 16개 읍면동 ‘주민자치회’ 전환 추진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20-811) 충남 논산시 채운면 화산길29-13(구 화산리163-20)  |  대표전화 : 041)736-4567, 010-4452-4567  |  팩스 : 041)733-8888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충남 아00178  |  등록일자 : 2013년 5월 15일  |  발행인/편집인 : 조시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시연
E-Mail : newsicc@daum.net  |  Copyright © 2013 뉴스충청.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