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론으로 정확한 영법 동작 분석을 -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구) 학교지원센터는 27일, 드론촬영지원단(양촌초 교사 최동영, 교사 손용식)과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충남체육고등학교 곳곳과 수영장에서, 학교홍보 영상 자료 제작을 위한 드론 촬영을 지원하였다.

본 지원 사업은 무인항공 촬영 장비인 드론을 활용하여 학교 전경, 부분 영상, 학교 대지 및 건물 등의 촬영 지원을 통하여 학교 홍보 영상자료 제작 및 학교 시설과 재산 관리 등을 목적으로, 전년도 28개교에 이어 올해도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회차 논산체고 드론 수영 촬영 지원은, 수영 담당교사의 지원 신청에 이어, 사전 비행 허가를 받고, 학생들의 수영 연습 시간 동안 스타트 동작과 자유영, 배영, 접영, 평영 등 영법에 따른 동작 분석을 위한 촬영 지원을 실시하였다.

또한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드론 미보유 학교를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학교 홍보자료 콘텐츠의 다양화를 지원함으로써 교직원의 업무 경감 및 자체 영상 제작에 따른 예산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진구 교육장은 “허가된 구역 내에서 드론 촬영을 통하여 우리 학생들의 교육활동의 질을 더 높이고, 학교를 홍보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의 다양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일정한 고도를 유지하며 장애물과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실내 공간에서의 드론 비행은, 추락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고난이도 촬영 기법이 동원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