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군수 김돈곤) 운영 정산도서관이 오는 4월 9일부터 5월 18일까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고 정산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940-2555)로 신청하면 된다.

개설되는 강좌는 ▲동화랑 요리랑(유아) ▲동화랑 요리랑(초등) ▲사고력 쑥쑥! 책이랑 과학이랑 ▲창의보드게임 ▲책으로 마음나누기(독서토론) ▲니 하오! 중국어 ▲수제 꽃차 만들기 ▲천연비누, 화장품 만들기 ▲자녀코칭과 에니어그램 ▲엄마랑 책놀이 ▲책으로, 그림으로 힐링타임 등이며, 매주 1회씩 강좌별로 4~6회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재료비와 교재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산도서관청양군 운곡면적십자봉사회(회장 신철분) 회원들이 22일 면내 어려운 가정을 찾아 대청소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날 신 회장과 회원 10여명은 면내로 귀촌해 혼자 살고 있는 A씨 집을 방문, 세간을 정리하고 집 안팎을 쓸고 닦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도움을 받은 A씨는 “오랜 기간 사람이 살지 않던 집으로 며칠 전 이사를 와서 집 안팎 정리가 아득했는데 회원님들이 이렇게 도와주시니 뭐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면서 “다시 태어나는 기분으로 운곡 땅에서 잘 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철분 회장은 “집이 워낙 낡아 손볼 곳이 많지만 깨끗이 청소를 하고 나니 훨씬 보기 좋다”면서 “소소하지만 도움을 드리고 희망을 전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운곡면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생업으로 바쁜 중에도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나서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