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 결의대회 개최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1일 군청 회의실에서 공직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서천 군정 구현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 다짐대회를 가졌다.

이날 서천군 직원 대표로 한덕수 기획감사실장이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해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결의문에는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반부패 활동에 적극 참여해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에 솔선수범할 것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해 공익을 수호하고, 정책수립과 집행 등 직무 수행과정에서 사익을 추구하지 않을 것 △업무 수행과정에서 개인과 조직의 청렴성과 공정성에 대한 의심이 야기될 수 있는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 이를 적극적으로 회피해 군정에 대한 군민의 신뢰를 지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내용이 담겼다.

또, △직위를 이용한 금품·향응의 수수, 권한의 남용, 이권 개입과 알선 청탁 등을 하지 않을 것 △공직을 수행하면서 얻게 된 지식과 경험을 개인의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데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고, 국가와 사회 공헌에 기여하는 데 사용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하는 결의문이 이어졌다.

노박래 군수는 “‘청렴 1등 서천’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공직사회의 청렴문화가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청렴을 몸소 실천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며 “기해년을 맞이해 서천 군정에 대한 군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군은 청렴한 서천 군정 실현을 위해 올 한 해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