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 일환... 대기환경 개선 ‘기대’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저감시켜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하반기 예산을 증액하고 노후 경유 조기폐차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대상은 2005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경유자동차로 서천군에 2년 이상 연속해 등록돼 있어야 하고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어야 한다.

지원액은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분기별 차량기준가액을 기준으로 차종과 연식, 차량등록 제원에 따라 최대 165만원(3.5톤 미만)에서 440만원(3.5톤 이상~4.5톤 미만)까지 지급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노후차량을 우선 선정해 예산범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9월5일부터 9월14일까지 노후차량 조기폐차 보조금 지급대상 확인 신청서를 작성해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지도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천군 관계자는 “이번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노후차량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줄여 대기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주민분들도 환경보호에 앞장선다는 마음을 가지고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관련 문의는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지도팀(☎041-950-43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