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4일 연기도원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교(원)장, 교(원)감 리더십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 전체 교원의 공동 집합연수에 이어 직위별 차별화된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학교경영이 요구되는 교육패러다임의 전환기에 학교 변화의 핵심리더인 학교 관리자의 변화 마인드 제고를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는 관리자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전문성 제고 및 유대인 교육의 창의적인 사고력, 대화와 토론, 협동심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을 통하여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교원능력개발평가 우수사례 발표를 통하여 단위학교에서 동료교원, 학생, 학부모의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의 중요성을 알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전의초 임현영 교장은 “학교 관리자로서 책무성을 갖고 학교 현장을 고려한 학교경영의 방향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신정균 교육감은 “리더십 연수를 바탕으로 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세종교육이 추구하는 목표 이행을 위해 창의적으로 학교경영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으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직위별 집합연수 뿐만 아니라, 2013년도에 세종시 교원 전체 및 전문직, 약 950여명을 대상으로 세종교육 신바람 원격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원격연수는 2013년 1월 3일 시작하여 4월 30일까지 4개월 동안 실시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별도 원격연수 사이트를 구축하여 세종교육의 정책 안내 및 정치, 경제, 문화, 교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60시간 4학점으로 연수를 운영한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