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업무회의서 시민 피해 최소화 노력 당부, 긴급방역대책회의 소집 주문도 -

권선택 대전시장은 2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MERS) 확산과 관련 시 간부공무원들에게“현재‘주의’단계 조치를 취하고 있는데 한 단계 높은 ‘경계’ 단계에 준하는 비상대책을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권 시장은 이날 오전 주간업무회의에서“메르스 감염 확진환자가 늘면서 시민들의 우려와 걱정이 많은데 메르스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시민들의 불안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권 시장은“우리시는 현재 비상방역대책상황실 운영과 격리병상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지만 금일 오후에는 관련 기관이 참여하는 긴급 방역대책회의를 비상소집해 철저히 대비하라”고 지시했다.

권 시장은 이어“이런 상황에는 비상체계 유지도 중요하지만 시민들이 더 이상 감염되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홍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시민들이 평상시에 세정제를 이용한 손 씻기나 기침 시 마스크 사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도록 홍보하고 기침 고열 등의 증상이 있을 때는 즉시 거주지 보건소에 신고할 수 있도록 홍보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권 시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뜻을 이어갈 수 있도록 품격 있고 의미 있는 행사를 준비하라”고 지시한 뒤 “행사에 참석하는 보훈대상자와 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따뜻한 정을 전달하는 행사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전날(1일) 서울시와 맺은 교류협약과 관련해“협약을 맺는 것은 형식이 아니라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져야 한다.”며 “특히 공직자 상호교환이나 트램 정책의 정보공유 같은 부분에 실질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