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수도권 14개 시도지사와 지역 대표 국회의원으로 구성된 지역균형발전 협의체(공동회장 : 최문순 강원도지사, 주호영 대구 수성구 을 국회의원)는 4월 6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에 대한 공동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제8차 지역균형발전협의체 정기회를 개최한다.

❍ 이번 정기회를 통해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 움직임에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비수도권 시도지사와 국회의원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구체적인 대응계획을 논의한다.
❍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이 비수도권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대응논리를 마련하기 위한 ‘공동 연구과제’ 추진, 수도권 규제완화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토론회’ 운영, 수도권 규제완화 반대 ‘릴레이 성명서’ 발표 등 협의체 차원의 주요 사업들을 더욱 구체화 할 계획이다.
❍ 특히,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의 즉각적인 중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진정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획기적인 지역발전 대책을 촉구하기 위해 시도지사와 국회의원의 서명을 시작으로‘수도권 규제완화 반대∙지역균형발전 촉구 천만인 서명운동’에 돌입한다.

□ 또한, 오후 2시에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지역균형발전협의체가 주최하 는「수도권 규제완화 대응」정책토론회가 진행된다.

❍ 토론회에서는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이 비수도권 지역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과제에 대한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 지역균형발전협의체 공동회장인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 “정부의 규제완화 정책에 대한 실효성 있는 대응전략을 추진하면서 수도권과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국가균형발전 정책이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