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자랑스런 대한민국시민대상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시민대상 지역발전공로부문에서 박환용 대전 서구청장이 '지역행정혁신 최우수 공로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행정의 모든 문제의 원인과 해답도 현장에 있다」는 초심은, 박환용 대전 서구청장을 발로 뛰는 현장의 달인이 되게 하였다. 민선단체장이 된 후로는 단, 하루도 「게으름」「대충」이란 단어는 생각할 수도 없는 듯하다.

2012년 한 해만도 총1,442회 걸쳐 공사현장, 생활체육시설, 소외계층 등 행정 사각지대를 방문하고, 주민생활 불편현장, 다문화가정 등 각종 민원현장을 찾아 허심탄회한 대화와 각계각층의 다양한 주민의견을 청취,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지역행정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부문과 일반기업 및 공직 부문 등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귀감이 되는 사람들을 찾아 그 공로를 표창하는 상이다.

박청장은"앞으로도 50만 구민의 행복을 위해 더 열심히 소명의식과 책임을 가지고 일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초지일관 소통과 공감의 현장행정에 매진해 새로운 변화와 도약 큰도시 명품서구를 실현해 나가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