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명선, 민간공동위원장 유창학)가 ‘제6회 논산시 언택트 복지박람회’에 선보일 인터뷰 참여자를 모집한다.

 매년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사회복지사업법 제15조)을 맞아 개최되는 복지박람회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시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는 주제영상 제작, 유공자 표창,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며, ‘사회복지 현장의 목소리를 담다’를 주제로 관내 사회복지 기관·단체 ·시설종사자·사회복지공무원 및 시민들의 복지현장 영상을 사전 제작해 행사당일 송출할 계획이다.

 인터뷰 참여대상은 관내 사회복지기관․단체․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 사회복지공무원, 논산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6일부터 8월 6일까지 인터뷰 참여자 추천(신청)서를 작성하여 논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메일(ncssc5891@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유창학 논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은 “사회복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영상과 다양한 언택트 프로그램을 통해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고, 어려운 이웃이 함께 더불어 잘사는 동고동락 논산을 만들어 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041-746-527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한 복지박람회는 매년 시민공원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사회복지사와 시민이 함께 공감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