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기술센터, 생산자단체와 연계하여 추석 겨냥한 딸기 신품종 첫 정식 -

 논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용식)가 예년보다 일찍 맛볼 수 있는 사계성 딸기 신품종인 ‘고슬’을 첫 정식했다고 전했다.

󰡐고슬󰡑은 󰡐가을󰡑의 제주도 방언으로, 높은 온도에서 꽃대가 잘 생기는 여름딸기의 장점에 당도, 맛, 크기 등 고품질 과일 생산에 유리한 겨울 딸기의 장점을 더한 품종으로, 주로 고랭지에서 재배되던 품종이다.

 특히, 당도(12.9brix)와 평균과중(25.9g/개), 경도(31.6g/mm2)등에서 우수성을 지녀 새로운 품종의 딸기를 원하는 소비자와 생산자, 유통업자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관내 대표 딸기생산자 단체인 부성고슬딸기작목회를 통해 30여명의 회원과 함께 2ha면적에 연간 60톤의 딸기를 생산할 계획이며, 9월하순 첫 수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재배면적을 지속확대해 나가는 것은 물론 평야지 보급을 통한 조기 수확 및 단경기 출하를 바탕으로 농가소득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남태순 기술보급과장은 “신품종 가을딸기 재배 농가의 기술정착을 위해 현장지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딸기의 본고장 답게 최신 농업기술을 반영한 딸기품종 다변화 시범사업을 실시, 최고 딸기 주산지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