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구) 학교지원센터는 25일 학교지원센터 운영 지원 T/F팀(이하, TF팀) 협의회를 실시했다.

TF팀 위원장인 논산동성초등학교 이혜경 교장을 비롯하여 각급학교 교감, 수석교사, 부장교사, 행정실장 및 업무 담당 장학사, 주무관 등 총 10명으로 구성했다., 

협의회를 통해 학교지원센터 2.0 계획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학교 지원과 단위학교 업무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계룡고 심상주 교감은, 기존에 학교에서 해 오던 업무를 학교지원센터로 이관하지 않고, 학교에서 직접 해결할 수 없거나 갈등이 존재하는 사안 등을 지원해주는 방안 및 자료집계시스템 개선, 교무행정사 업무 매뉴얼 활용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한해 학교지원을 위한 온라인 통합 플랫폼 운영, 초등단기수업지원교사 활용 수업 지원, 학교도서관 장서 점검 지원, 과학실 정리 지원, 찾아가는 연수 지원, 무인항공촬영지원, 학교시설 관리 지원 등 다양한 학교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에 올해 충청남도교육청으로부터 학교지원센터 2.0 확장형 시범 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됐다.

논산계룡교육청 정원만 교육과장은 “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보다 적극적인 소통과 업무최적화로 신뢰도를 제고하는 학교지원센터가 되어 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