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PS 활용 딸기축제 걷기대회 참여하고, 건강도 챙기고, 푸짐한 선물도 받고 -

- GPS 활용 딸기축제 걷기대회 참여하고, 건강도 챙기고, 푸짐한 선물도 받고 -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28일까지 논산시 스마트폰 걷기앱인 ‘워크온’을 통한 ‘GPS활용 나 홀로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걷기코스는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에서 노을섬을 거쳐 탑정호 수문으로 이어지는 5.2km 구간으로, 60%(3.1km) 이상을 걸으면 완주한 것으로 인정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하여 회원가입을 한후 ‘논산시민 다 모여라! 1530 3GO!’에 등록하여 앱 하단의 트로피 모양에 들어가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하단의 ‘따라걷기 코스 보기’를 클릭하면 걷기 코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기반서비스(GPS)를 통해 걷기가 측정되어 목표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완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인증은 모바일 앱 워크온에서 위치기반 서비스(GPS)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를 파악해  자동 측정되며, 워크온에 접속 후 참여하기를 눌러야만 참가가 인정됨에 유의해야 한다.

 완주 인증자에게는 농산물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며,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딸기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나 홀로 걷기대회는 딸기축제와 함께하는 비대면 걷기행사로 건강도 챙기고, 완주자에게 딸기 등 농산물 교환권을 수여하여 우리지역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걷기 코스 개발, 소규모 걷기대회 등을 통해 이웃과 함께 건강한 논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