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년대비 10% 증가, 지속적 홍보로 시민의 관심 및 호응 향상 -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자동차세 선납제도가 보편적인 납부방식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전체 과세 대상 차량의 약 75%인 16,544대 39억원을 1월말까지 선납을 통해 자동차세를 납부하였으며, 이는 전년대비 10% 증가한 규모이다.

자동차세 선납 할인제도는 저금리시대의 세테크 수단으로 납세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모든 차량 소유자에게 선납 납부서를 발송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자동차세 납부를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도 납부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납세자들의 세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납세자 중심의 세정서비스 제공과 함께 시는 세입자금의 조기 확보로 연초 원활한 자금운용, 체납 예방 등 일석 삼조의 효과가 예상된다.

한편 부득이한 사정으로 1월 선납 시기를 놓친 납세자는 3월, 6월, 9월에 선납 신청을 통해 각 7.5%, 5%, 2.5%의 할인된 금액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세무회계과(☎840-275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의 자동차세 선납이 많은 것은 시민들의 지방세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기 때문이다.”며, “지속적인 납부 홍보를 통해 과세권자 위주의 행정을 탈피하고 납세자 중심의 세정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