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룡시장·계룡시의회 의장 축사도 동영상으로 전달 -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18일 졸업생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계롱농업대학 도시농업학과 졸업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표창 수상자 외에는 졸업생 전원 온라인으로 졸업식에 참여토록 했으며, 시장과 시의회 의장의 축사 역시 동영상으로 실시하며 혹시 모를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노력했다.

계룡농업대학 도시농업학과는 지난 5월 20일 개강, 대면교육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병행하며, 다양한 도시농업 유형을 비롯해 농업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이론 교육을 비롯해 향후 농업의 발전을 이끌어 갈 치유농업, 원예치료 등 총 19회 76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표창 대상자는 농업대학 발전 및 자치활동 운영공로로 농촌진흥청장상에 최정회씨, 충청남도지사상에 정옥동씨, 계룡시장상은 이미라씨가 수상했다. 이 외에도, 졸업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3명에게는 성적우수상을, 전 과정을 모두 출석한 6명에게는 개근상을 수여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계룡농업대학은 지난 2012년에 개교하여 그동안 26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앞으로 농업대학 졸업생을 중심으로 농업, 농촌의 긍정적 가치 확산과 농업인과 도시민의 상생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홍묵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진행되었던 온라인 교육이 익숙하지 않아 힘들었겠지만 이를 극복하고 도시농부로서 첫발을 내딪는 졸업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