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박정현)이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 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재실시한다.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하여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이며, 공고일 기준 ▲부여군에 6개월 이상 연속하여 등록된 자동차 ▲최종 소유자의 소유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동차 ▲자동차 정기검사 결과 정상가동 판정이 있는 자동차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자동차여야 한다.

 지원 금액은 총중량 3.5톤 미만의 차량의 경우 최대 300만원이며, 폐차 시 차량기준가액의 70%(최대 210만원), 추후 신차구매(20년 1월 1일 이후 출고차량, 중고차 및 경유차 제외)시 30%(최대 90만원)를 지원한다. 차종과 연식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분기별 차량기준 가액을 기준으로 한다.

 신청기간은 30일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근무일에 군청 환경과에 방문하여 신청, 접수하면 된다. 또, 신청기한 내 접수량이 폭주할 것에 대비하여 읍면별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되며, 기타 문의 사항은 부여군 환경과(☎041-830-2316)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