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시장 황명선)가 65세 이상 마스크 지원, 임산부 등 건강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마스크를 지원한데 이어 성공적인 ‘생활 속 거리두기’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선제적인 대응에 나섰다.

 시는 일일 신규 코로나19 확진자수를 10분의 1 이하로 줄이는 데 성공한 45일간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이어 지난 6일 정부의 방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생활 속 방역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전 시민에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지급하기로 했다.

 관내 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마스크 1인당 2매, 필터 10개, 손 세정제 2개씩 전달하기로 했으며,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통장, 자원봉사자를 통해 각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3만개의 마스크를 확보해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판매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지원해 지역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왔다.

 또 시 자원봉사자들은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던 2월 28일부터 면마스크 2,000개를 만들어 마스크가 필요한 곳에 전달했으며, 면마스크 만들기 봉사에 참여한 시민은 150여 명에 이른다.

 황명선 시장은 “자원봉사를 통해 내가 만든 마스크를 나누고 따뜻한 말한마디를 나누며 서로를 지켜주고 있는 우리 논산시의 높은 시민의식이 존경스럽다”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항상 이야기하는 ‘동고동락(同苦同樂)’의 가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마스크 수급 등의 최소한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코로나 19가 종식될 때까지 시민들을 위한 철저한 방역체계를 유지하고, 다각도의 대책을 추진하는 등 안전한 논산을 만들기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