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 위해 만들기 시작한 마스크, 부대 전우와 연무읍 소룡리 지역어르신께도 전달 -

 ‘코로나 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는 가운데, 육군훈련소에 근무하는 여군 부사관이 평소 혼자서 틈틈이 만들어온 ‘면마스크’ 100매를 지역 어르신들께 기증하여 화제다. 주인공은 육군훈련소 재정과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언숙 상사(47세)이다.

세 자녀의 어머니이자 대학에서 의상학을 전공한 김 상사는 평소 가족들을 위해 간단한 옷을 직접 만들어 왔다. 최근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해 시중에서 마스크를 구하기가 어려워지자, 가족용 마스크를 손수 만든 것이 계기가 되었다.

집에서 재봉틀을 돌려 한땀 한땀 정성스럽게 만든 마스크에 가족들이 만족해하자, 이번에는 사무실과 나아가 부대 동료들을 위한 마스크를 만들어 하나둘 선물하다보니 100매가 넘었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색감과 디자인으로 입소문이 난 김 상사의 마스크를 훈련소 인근에 있는 소룡리 마을 어르신들께도 드리면 좋겠다는 부대의 제안에 김 상사가 흔쾌히 동의했고, 바로 어르신들을 위한 마스크 100매를 새롭게 제작했다.

퇴근 이후 주말을 이용해 틈틈이 시간을 내어 마스크를 만드는 김 상사의 모습을 보고, 어느 순간 남편과 아이들도 재단용 천을 가위로 자르는 등 자발적으로 나서면서 온 가족이 하나 되어 마스크 제작에 참여했다.

김언숙 상사는, “나이 많은 어르신들이 ‘코로나 19’에 더욱 취약하다는 뉴스 보도를 보며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 좋은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작은 정성을 담은 마스크가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생활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훈련소관계자는 “2017년 11월부터 3년째 육군훈련소에서 재정회계업무를 담당해온 김 상사는 매사 꼼꼼하고 빈틈없는 업무로 주변에 신뢰를 받고 있다”며 “매달 장애인 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하는 모범부사관이다”고 밝혔다.

한편, 육군훈련소는 '마스크 기부 릴레이'를 전개하여 부대 간부들에게 가급적 면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여분의 일회용 마스크는 훈련소 내 의료시설과 격리공간 등 상대적으로 취약한 공간에서 근무하는 장병들에게 양보하는 캠페인을 벌여 따뜻한 마음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