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광석면(면장 장병상)은 지난 17일 성남시 태평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인) 위원 및 김판규 태평1동장이 자매결연지인 광석면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광석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진행된 환영행사에서는 상호 인사와 소개, 기념품 전달, 주민자치회 활동현황 설명, 마을자치회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양 위원회의 상생발전을 도모하는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식사 이후에는 지난 7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돈암서원을 방문해 논산의 문화와 자원을 살펴보며, 서로의 지역에 대해 좀 더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다.

 김구 광석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매년 먼 길을 마다하지않고 방문해주시는 태평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류를 통해 더욱 단단하고 내실있는 자매결연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석면과 성남시 태평1동은 2016년 민간 주도로 결연을 추진한 이후로, 주민자치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예술·체육·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교류를 통한 도농간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 농ㆍ특산물 직거래를 통해 농촌에는 새로운 판로를, 도시에는 질 좋은 농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는 등 도ㆍ농간 지속적인 교류를 가능케하는 사업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