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기념 충남도지사기 시·군 대항 역전경주대회가 27일 오전 10시 충남 홍성군 조양문 앞에서 출발해 이틀간의 열띤 레이스를 시작했다.

충남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충남도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이봉주, 지영준 등 내로라하는 육상스타들을 배출한 전통의 대회로 올해로 41회를 맞았다.

27일 오전 10시 조양문 앞에서는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해, 조태원 군의회 의장, 임병익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한형우 홍성경찰서장, 이종경 홍성보훈지청장, 김종임 충청남도육상경기연맹회장, 김종우 홍성군육상경기연맹회장 등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하고, 출발을 알리는 시총행사를 가졌다.

이번 대회에는 12개 시·군 대표로 출전하는 204명(임원 252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첫날인 27일에는 홍성읍 조양문을 시작으로 아산 현충사까지 52.9km 구간을 역주하고, 둘째날인 28일에는 현충사에서 천안상록리조트 중앙문 앞까지 56.2km의 구간에서 시·군의 명예를 걸고 열띤 경합을 벌이게 된다.

지난해 대회에서 홍성군은 당시 16개 시·군 중 2위를 거두는 호성적을 올린 바 있으며, 올해는 대회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 결과가 오는 6월 홍성에서 열리는 도민체전 육상대회 점수에 포함되는 만큼, 경기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교통정리와 참석자 안내 등 대회진행에 있어서도 도민체전 유치 도시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준비에 만전을 기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