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시장 황명선)는 2일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홍영기)과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논산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긴밀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논산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력양성 및 창업지원 ▲도시재생 교육 및 공동체 활성화 등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앞으로 논산시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 및 건양대학교에서 추진하는 교육 및 공익사업, 각 기관의 업무 운영에 필요한 기반시설과 인력 등의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와 업무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천보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시가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학생들의 참여가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로 논산의 지역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복합커뮤니티센터, 한방특화거리, 주거지 재생사업 등 원도심 골목상권 활성화와 주민복지 향상 및 주민참여를 통한 마을공동체 강화에 중점을 둔 논산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을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적극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