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7회 보건의 날 기념...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보건정책 홍보 -

계룡시보건소(소장 임채희)는 제47회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9일 오후 2시부터 엄사면 원형광장에서 다양한 건강 예방 캠페인 및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예방하는 건강생활, 당신의 평생 행복’이라는 주제로 질병 치료 중심에서 건강‧예방 생활 중심으로 보건 정책을 강화하여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보건소는 이날 금연,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 및 구강보건, 우울선별검사, 치매간이 선별검사 등 간이검진 부스, 영양상담 등 다양한 건강부스를 운영했다.

또 감염병 및 결핵 예방, 모유 수유, 국가암검진 수검, 마약 퇴치 캠페인과 함께 치매예방, 치매인식 개선 프로그램도 안내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임채희 소장은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건강은 한번 잃으면 회복되기 힘들기 때문에 올바른 생활습관과 꾸준한 관리로 미리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보건사업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의 날’은 매년 4월 7일로, 국민 보건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 및 복지 분야의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제정한 국가기념일로 계룡시보건소는 매년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실천을 위해 다양한 건강 관련 캠페인 및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