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수립 -

홍성군은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원활한 제도개선 추진을 위해 ‘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마련해 군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고객감동 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군은 ‘군민과 공감하는 포용적 민원서비스’를 목표로 4가지 주요 추진과제로 구성된 민원서비스 개선안을 마련했다. 주요 추진과제는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서비스 개선 및 민원공무원 역량강화 ▶쾌적한 시설,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이다.

 특히 2019년 역점추진사항으로 외국인 언어통역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홍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자원봉사자를 활용해 기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총 3개 국어에서 베트남어, 러시아어, 태국어, 네팔어 등 총 9개 국어까지 언어통역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또한 민원실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조성을 위하여 민원지적과 및 11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상벨을 누르면 인근 경찰서에서 즉시 출동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불필요한 구비서류 감축, 민원서식 개선 등 군민중심의 자치민원을 일괄 정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이밖에도 민원후견인제 활성화, 고충민원 적극 해소 등 군민이 공감하는 공공서비스 혁신으로 섬김과 소통의 신뢰행정 구현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