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의장 조동준)는 3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70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회기를 마무리 했다.

기해년 새해 처음 열린 이번 임시회에서는 서천군 2019년도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고 ▲서천군의회 회기와 그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서천군 고등학교 수업료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2019년 제1차 서천군 투자유치진흥기금 운용(변경) 계획안 등을 심의하고 원안 가결했다.

또한 의원들은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면서 현실적인 인구정책 추진, 동백대교 개통에 따른 지역사회 변화의 추이를 면밀히 분석해 적극적인 대응방안을 강구해 줄 것과 장항국가산업단지 기업유치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고 특히 부서별 주요업무계획에 따른 각종 사업의 내실있는 추진을 주문하며 대안을 제시하는 등 민의를 충실히 대변했다.

서천군의회 조동준 의장은 “2019년도 주요업무보고에서 제시된 의견을 집행부에서는 긍정적으로 검토해 사업추진 시 적극 반영해 줄 것을 기대한다”면서 “새해에도 군민이 모두 다 함께 잘사는 행복한 서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