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새마을회 등 주요 사회단체 참여... 자원봉사 운영 적극 협력 -

서천군체육회(회장 노박래)는 24일 서천군청 상황실에서 제71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자원봉사 운영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오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천군에서 개최되는 도민체육대회 자원봉사 운영 전반에 대해 서천군체육회와 참여 단체 간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는 군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도민체육대회 목적에 맞게 자원봉사 운영 주체인 자원봉사센터뿐만 아니라 서천군새마을회, 서천군자율방범연합대, 의용소방대 연합회, 모범운전자회 서천지회 등 서천군 주요 사회단체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협약식에서 협약단체장은 한 목소리로 “서천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체육대회의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군민의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노박래 군수(체육회장)는“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우리 군의 사회 단체들과 협조체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며, “선수단 및 체육가족이 서천군을 찾아 왔을 때 다시 찾고 싶은 서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친절한 자원봉사 운영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제71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은 오는 2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11개 분야의 395명을 모집하며 4월중 발대식 및 친절교육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