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로 알찬 정보 제공의 시간!

연초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책을 발표하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충남 홍성군이 지난 22일 오후 2시 구항농공단지 입주기업협의회 회의실에서 관내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2019년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가졌다.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예탁결제원 등 총 3개 기관이 함께 참여한 이번 설명회는 30여 중소기업인을 대상으로 기관별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시책을 설명하며 참여 기업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군은 중소기업 특별 경영안정자금 지원 사업, 개별공장 기반시설비 지원 사업, 중소기업 제품 홍보, 타 지역에서 홍성을 찾는 근로자들을 위한 청년 있슈(ISSUE)마을 모집사업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관계자의 어려움을 덜고 기업하기 좋은 홍성 건설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각 기관별로 수출, 기술보증, 신용보증, 자금, 기술개발(R&D) 지원, 크라우드 펀딩제도 및 인력, 교육훈련 등 주요 지원시책에 대해 설명회를 가진 후 질의응답 시간과 함께 참석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 시간을 가지며 관내 중소기업인 및 예비창업자가 필요한 정보를 얻고 관련 기관과 함께 허심탄회한 소통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는 평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각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시책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기업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기업하고 싶은 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