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한 1,948세대 중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한 303세대에 이달 14일경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6월 말 363세대에 탄소포인트 인센티브(389만원)를 지급한 바 있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303세대에 대해 탄소포인트 인센티브(183만원)을 지급한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입 세대의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고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로 예를 들어 전기의 경우, 기준 에너지 사용량보다 5~10% 절감하면 5천원, 10% 이상 절약하면 1만원을 농촌사랑상품권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 형태로 6개월 마다 지급한다.

탄소포인트제 참여를 희망할 경우,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cpoint.or.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하는 것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고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노약자 및 장애인의 경우 군청 환경과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탄소포인트제는 군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손쉽게 에너지와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제도로 생활비 절감과 인센티브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만큼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