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혁신공무원 표창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4일 직원 월례 조회에서 올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업무 자세로 청양군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공무원 4명에 대해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문재인 정부는 국정과제 첫 번째 목표인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위하여 정부혁신 계획을 수립하고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혁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에서는 청양군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정부혁신 3대 전략 관련 사업 발굴, 혁신공무원 표창으로 혁신업무 추진을 독려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에서 창조·혁신공무원에는 국·도비를 확보해 군 재정에 이바지하고, 협업행정, 4차 산업 기술 도입 등 혁신적인 방법으로 업무를 추진한 공으로 환경보호과 윤안수 상수도팀장과 농업기술센터 이성준 농촌지도사가 선발돼 군수 표창과 청양사랑상품권 30만원을 받았다.

또한, 혁신공무원은 수요자 중심의 사업 추진과 정책에 사회적 가치를 더한 공으로 안전재난과 심기상 안전관리팀장과 건설도시과 이산하 주무관이 선발돼 군수 표창과 청양사랑상품권 10만원을 받았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전 직원에게 “2019년도에도 정부 기조에 발맞춰 각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유연한 업무 추진으로 더불어 행복한 청양이 될 수 있도록 현재 자리에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