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관련 부문 지자체 합동평가 우수기관 선정

홍성군보건소가 질병관리본부 주관으로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8년 감염병 관리 콘퍼런스’행사에서 감염병 관리 부문 정부합동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18년 감염병 관리 콘퍼런스’는 감염병관리 유공자 및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포상하고, 2018년 감염병관리사업 평가 및 2019년 사업방향 모색 등 감염병관리사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고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홍성군보건소는 감염병에 대한 철저한 예방 및 관리 활동을 위해 관내 의료기관 및 유관기관들과의 협조체계 구축으로 감염병 발생 시 환자 및 접촉자에 대한 철저한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해외유입 감염병과 신종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오염지역 입국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왔다.

또한 취약지 중심 방역활동 강화 및 결핵관리사업, 예방접종사업 등 각종 감염병 예방과 관리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용희 홍성군보건소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감염병의 체계적인 위기관리 대책마련으로 효과적인 예방·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홍성군을 위해 감염병의 사전예방과 선제적인 대응으로 군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