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문화가족 자녀 직업 프로그램 제공으로 사회적응 기회 마련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충남도에서 주관한 2018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대표과제 성과 보고대회에서 다문화가족 자녀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꿈을 찍는 사진사’를 발표해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대표과제는 4대 분야(결혼이민자, 자녀·중도입국자녀, 배우자, 일반국민) 중 도내 각 시·군에서 지역특성과 수혜성, 파급성, 효과성 등을 고려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15개 과제가 선정·추진됐다.

‘꿈을 찍는 사진사’는 관내 초등고학년 및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직업 및 진로탐색을 위한 적성검사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국내 명문대학탐방, 진로캠프 등 다문화가족 자녀의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본인의 적성을 파악 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 외에도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한국어교육 및 역사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모역할지원 ‘도담도담’, 다문화가족관계향상 ‘따로 또 같이’, 가족역량강화 ‘나를 돌아봐’ 등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건강한 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홍민숙 복지지원과장은 “지난해 우수에 이어 올해에는 최우수라는 훌륭한 성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앞으로도 공주시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 발굴로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