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14일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민간위원장 류기철 충북대 교수,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세종시 발전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전체회의에서는 ▲국제안전도시공인 ▲행복도시법 개정 ▲아동·여성친화도시 인증 ▲미래신성장산업 도약발판 마련 ▲세종~서울 고속도로 건설 조기 추진 등 2017년 주요성과를 공유했다.

또,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개헌 홍보활동 성과와 내년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함께 위원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류기철 위원장은 “세종시가 명품도시로, 또 실질적인 행정수도로 발전하는데 발전위원회 위원장이자 세종시민의 한사람으로 소명감을 느낀다”며 “발전위원회가 시민의 대표 소통 기구로 그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은 “발전위원회의 아낌없는 조언이 올바른 시정 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며 “2018년은 우리시 뿐 아니라 국가적으로 중요한 시기인만큼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올바른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기 발전위원회는 지난 4월 세종시 주요정책관련 27개 위원회 대표 27명을 비롯, 이통장연합회, 주민자치위원회, 중앙부처노조, 세종국책연구단지 노조 대표 등 4명, 시의원 2명 등 민간위원 33명과 실국장 등 총 42명이 ▲안전환경 ▲균형발전 ▲행정복지 ▲경제산업 ▲건설교통 등 5개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출범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