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까지 건물정보 DB 현행화 집중 추진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도로명주소 검색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3월까지 건물정보 DB를 대대적으로 정비한다.

이번 정비는 건물명이 누락되거나 실제 건물명과 불일치하고, 건물멸실 또는 이전으로 도로명주소 건물정보와 실제 건물현황이 불일치해 검색 서비스가 미흡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세종시는 도로명주소시스템에 등록한 도로명주소 2만 5천여 건을 대상으로 건물정보 DB 현행화를 집중 추진한다.

이를 위해 건축물대장 등 관련 공부와 대조하거나 현장 확인을 통해 실제 현황과 불일치한 자료 등을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건물소유자 및 일반시민의 요청으로도 도로명주소 건물명을 변경한다.

도로명주소 건물정보가 실제 현황과 다를 경우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juso.go.kr) 도움센터 또는 시 토지정보과(☏ 044-300-2923 또는 전자우편 chaewon7@korea.kr)에 건물명 변경을 요청하면 된다.

도로명주소 건물정보 DB 현행화가 완료되면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에서 건물명 검색만으로 도로명주소 및 부가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은 도로명주소, 지번, 우편번호, 위치지도 및 영문주소 등 도로명주소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