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대전메디컬켐퍼스 죽헌정보관에서 800명 모여 성황

2017학년도 수시모집을 대비한 대전진학지도협의회 연합 대입설명회가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건양대학교 대전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 5층 리버럴아츠홀에서 대전·충청지역 교사, 학부모, 수험생 등 8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는 내년 대학입학 예정인 지역 수험생들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적성에 맞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좋은 대학 및 학과를 선택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대전진학지도협의회는 상담부스를 개설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입학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현장에서 학생을 지도하는 현역 교사들의 알찬 특강 릴레이가 이어졌다.

서대전여고 유상우 선생님의 2017학년도 수시전략에 대한 총론 특강, 대전진학지도협의회 회장인 중일고 이재하 선생님의 수도권 대학에 대한 수시전략 특강, 한빛고 홍사규 선생님와 보문고 이성우 선생님의 학생주 종합, 대입 자기소개서 특강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오전에는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 교사들을 대상으로 건양대 2017학년도 입시 전략 및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프로그램이 진행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희수 건양대 총장을 비롯해 대학 보직교수 및 단과대학 학장들이 모두 참석해 건양대의 교육부 사업 선정 및 혁신교육에 대한 안내를 하고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부스를 열어 개별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김예빈(삽교고 3학년)학생은 “간호학과에 진학하고 싶은데 성적이 조금 부족해 종합전형컨설팅을 받으러 왔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희수 건양대 총장은 “오늘 연합 대입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을 보니 올바른 대학을 선택하고자 하는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설명회가 우리나라 공교육이 정상화되는데 기여하고 또한 학생들이 최선의 입시를 할 수 있도록 다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