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풍요로운 농어촌 사진으로 보내주세요
충남도가 풍요로운 자연 환경과 아름다운 우리 농어촌의 모습과 농어업·농어촌의 다양한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3농혁신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전통을 지켜주는 농어업·농어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수상작은 스토리가 있는 명품 홍보 자원으로 활용하고 3농혁신 영상·홍보물·홈페이지 등에 쓰이게 된다.

공모 분야는 ▲지속가능한 농어업 ▲살기 좋은 농어촌 ▲행복한 농어업인으로, 아름답고 매력적인 충남 농어촌 경관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5월 9일부터 9월 30일까지,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공모분야를 선택해 1인당 분야별 2점 이내에서 충남넷 홈페이지(www.chungnam.net/contestMain.do)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출품 형식은 칼라 형태의 디지털 사진으로, 최소 1000만 화소 이상의 수정되지 않은 비압축 jpg 파일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시상 내역은 대상 300만 원(1점, 충남도지사 표창), 최우수상 100만 원(5점), 우수상 50만 원(10점), 입선 10만 원(30점) 등이며, 수상작 발표는 오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진행될 예정이다.

각 수상작에 3농혁신대학과 시군순회 3농포럼, 워크숍, 토론회 등 3농혁신 관련 행사에 전시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3농혁신 사진공모전은 우리 농어촌의 아름다운 풍경과 행복한 농어업인의 모습을 통해 농어촌의 다양한 기능과 새로운 가치를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도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